부산연인요양병원 홈으로 가기

좋은리버뷰요양병원재활치료정서재활프로그램

특수클리닉

재활치료

한방요법-클리닉

좋은리버뷰요양병원의 전문 클리닉으로 여러분께 건강한 생활을 되찾아 드리겠습니다.

좋은리버뷰요양병원은 골다공증, 비만, 치매, 기억장애, 뇌졸중, 정신질환 등 다양한 클리닉이 준비되어 있으며 다양한 치료방법으로 빠르게 호전시켜 드립니다.

저희 좋은리버뷰요양병원에서는 양·한방 협진진료를 통한 치료시너지 효과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실질적인 양 한방 협진을 통해 정확한 치료 및 관리가 이루어져 시간적·경제적 부담을 줄일 수 있고, 저렴한 부담으로 양·한방 동시진료를 실시하여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침요법

한방에서 사용하는 개념인 경혈 및 기혈로 작용하나 물리치료적인 침구는 시작점 및 통증점 (trigger point) 등 여러 가지를 고려하여 지침 후 저주파를 흘리는 치료로서 환자근육의 운동성 증가 및 마비된 신경근 자극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부항요법

기의 흐름이 원활하지 못하고 어혈이 있는 곳에 음압을 이용 흡착력으로 기혈의 흐름을 도와주는 것입니다. 특정부위에 부항을 하면 기의 순환이 크게 향상되고 몸의 담음과 어혈이 제거되어 기의 흐름이 원활해집니다. 모세혈관확장에 증혈 작용으로 혈액순환이 향상되고 영양소가 각 세포로 보내지고 노폐물이나 독소가 체외로 배설됩니다.

한방 뜸 요법

질병의 원인은 면역기능의 저하로 내부 저항력과 순환력이 약해져서 장부의 기능이 떨어지는 것이므로 면역력을 강화하는 요법 중 하나가 뜸 요법입니다. 면역기능은 기혈의 흐름과 관련이 있으므로 뜸을 통하여 기혈의 정체를 풀고 강화 시키면 건강한 삶을 살 수 있습니다.

한약처방

환자의 상태에 따라 꼭 필요한 경우에 양방 전문의와 협의하여 처방하고 있습니다.

전화상담
카카오톡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