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연인요양병원 홈으로 가기

좋은리버뷰요양병원재활치료정서재활프로그램

재활프로그램

재활치료

통증치료

GOOD RIVERVIEW HOSPITAL REHABILITATION
완벽한 재활치료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저희 좋은리버뷰요양병원에서는 재활치료 전문가들이 환자 한분한분과의 상담을 통해 철저히 연구하고 분석하여 최상의 치료법을 찾아가는 맞춤형 의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통증치료
  • 온열치료
통증치료

실제적, 잠재적 통증과 질병의 호전 좋은리버뷰요양병원은 재활치료전문가들이 환자 한분한분과의 상담과 진료를 통해 철저히 연구하고 분석하여 최상의 치료법을 찾아가는 맞춤형 재활치료를 제공합니다.

좋은리버뷰요양병원은 재활치료전문가들이 환자 한분한분과의 상담과 진료를 통해 철저히 연구하고 분석하여 최상의 치료법을 찾아가는 맞춤형 재활치료를 제공합니다.

치료대상
근·골격계 질환, 연부조직 손상, 교통사고 및 산업재해로 인한 통증과 장애, 퇴행성관절염, 류마티스관절염, 오십견, 염좌, 근막통증증후근, 근육통, 중추신경계손상 후 이차적으로 나타나는 통증(마비 후 근위축, 강직으로 인한 통증, 어깨관절 아탈구로 인한 통증, 교감신경 반사기능장애로 인한 부종 등)등 모든 통증을 대상으로 합니다.
치료방법
온열 및 한냉치료(Hot & Cold pack, Infra-Red)
온찜질(Hot-Pack), 냉찜질(Cold-Pack) 적외선 치료(Infra-Red) 등이 있고 온열치료는 혈액 순환의 촉진과 대사 작용의 증가로 경직 및 통증을 완화시키고 한냉치료는 주로 근 골격계의 외상 및 부종 등에 사용됩니다.
극초단파치료(Micro Wave)
체내에 열을 발생시켜 통증을 완화해 주는 치료기기로 탈의가 필요없이 비접촉으로 적용할 수 있어 간편한 치료가 가능합니다.
초음파치료(Ultra Sound)
체내에 초음파를 투여하여 열을 발생시켜 통증을 경감해 주는 치료기로 젤 형태의 매질을 통해 적용 함으로 치료의 효과가 빠릅니다.
공기압치료(Pneumatic Compression Therapy, PCT)
공기압의 수축과 팽창을 이용하여 사지를 압박함으로서 혈액순환을 돕고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역할을 하여, 피로를 풀어주는 만족도가 높은 치료입니다.
도수치료(Manual Therapy)
비수술치료의 일종으로, 전문의의 정확한진단에 의거하여 병의원 내에서 의사 혹은 의사의 감독하에 물리치료사가 맨손을 이용해 척추나 사지의 연부조직 관절의 위치를 바로잡고 통증 및 체형을 치료하는 방법입니다.
온열치료
치료대상
중추신경계 손상 이후 이차적으로 나타나는 통증, 마비 후 근 위축과 강직으로 인한 통증과 상하지 부종, 근골격계 질환과 퇴행성관절염, 류마티스관절염, 오십견, 근막동통증후근, 스포츠손상 등 모든 통증을 대상으로 합니다.
치료평가
전기 자극에 의한 진통효과는 여러 가지 자극조건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평가치료를 통해서 가장 효율적으로 통증이 없어지는 조건을 구하여 치료합니다. 통증 감지정도는 개인차가 심하므로 주관적 검사(VAS), 객관적 검사, 심리적 검사를 병행하여 평가가 이루어집니다.
전기치료 및 기계적 치료
저주파 치료기
(TENS) 경피신경자극치료기
피부 표면에 전기자극을 가하여 통증을 전달하는 유해자극신경을 차단하고, 근 이완에 의한 순환증진 등과 같은 전기생리학적인 효과를 일으켜 감각신경을 조절하여 급ㆍ만성 통증을 감소시킵니다.
(EST) 신경자극 치료기
각종 말초신경 마비의 회복에 도움을 주는 신경자극치료기로써 특히 안면신경마비, 척골신경마비, 요골신경 마비, 비골신경마비의 회복에 좋은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중주파 치료기
간성전류치료기(ICT)
두 개 또는 그 이상의 서로 다른 중주파전류를 교차로 통전시켰 을 때 간섭현상으로 발생하는 새로운 저주파 전류로 통증의 경감, 근 긴장과 울혈감소, 신진대사 증진의 효과로 통증을 감소시키는 치료방법입니다.
고주파 치료기
초음파치료기(US)
매초 100만회에 달하는 피부, 근육, 신경에 대한 진동 작용으로 심부조직에 온열을 발생시키며 혈액순환의 촉진, 근육이완, 세포조직의 재생력 증가 등의 효과를 기대하는 치료방법입니다.
전화상담
카카오톡 채널